본문 바로가기
Car

메르세데스 벤츠 4도어 쿠페 CLS 마이너 체인지!! 특별한정수량 "AMG CLS 53 4MATIC+에디션 1" 발매

by Rooney05 2021. 9. 15.
반응형

 

지난 9월 9일 메르세데스 벤츠 일본은 마이너 체인지한 "CLS"의 공식 수입을 발표하고 이날부터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했다. 차량 가격은 모델별로 918만 엔(한화 약 9,800만 원), 1599만 엔(한화 약 1억 7,000만 원)으로, 고객들의 납차는 2022년 제1분기 예정이다.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을 쇄신하고 차세대 스티어링 휠을 채용.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된다.

2004년에 등장한 "CLS"는 주행 성능과 안전성, 쾌적성 같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본적 가치를 간직하면서 "아름다우면서 매혹적인 것."을 추구한 감성에 극강의 미려한 디자인으로 단연 돋보이는 모델. 유려하고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과 살룬의 쾌적성과 기능성을 융합한 "4 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출한 트렌드 세터이다.

 


이번 발표된 신형 CLS는 그릴을 중심으로 프론트 마스크의 디자인이 변경됐고, 쾌적성을 높이는 장비를 추가하였다. 또한 선택 가능한 외장 색 선택 사항이 넓어진다. "개별화 프로그램"과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하는 "카본 패키지"가 새로 장착됨으로써 보다 폭넓은 변화로 스타일링을 고를 수 있게 되었다.

"CLS 220 d스포츠"와 "CLS 450 4 MATIC스포츠"의 프런트 마스크는 역동적이고 하부가 퍼지는 사다리꼴형에 매트 크롬 마무리의 작은 쓰리 포 인텍트 스타가 무수히 배열된 싱글 루버 타입의 "스타 패턴 그릴"을 채용. 보다 공격적이고 선진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된 프런트 범퍼와 더불어, 4 도어 쿠페다운 역동감이 강조되어 있다. 휠 크기도 "CLS 450 4 MATIC 스포츠"는 19에서 20인치로 변경되었다.

 


톱 성능 모델 "메르세데스 AMG CLS 53 4MATIC+"는 세로로 AMG 전용 그릴이 채용되어 와이드 감 있는 범퍼와 함께 스포티한 인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새롭게 설정된 "카본 패키지"에서는 도어 미러, 스포일러 립스틱, 트림 등이 카본으로 변경되면서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 블랙 페인트 20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휠이 장착된다. AMG다이내믹 셀렉트에는 "레이스"모드가 추가됐다.

외관 색상은 새롭게 선보인 "스펙트럴 블루"를 비롯한 총 10색상을 설정. 특히 "CLS 220d스포츠"와 "메르세데스 AMG CLS 53 4 MATIC+"에는 "개별화 프로그램"(수주 생산)이 새로 설정되어 종래, 메르세데스 벤츠의 라인업 중에서도 하이엔드 일부 모델에서만 주문 가능했다. "코트다쥐르 라이트 블루"와 "테이 딜라이트 그레이"를 포함하여 6색 중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스티어링 휠이 차세대 스펙으로 업데이트되어 림에는 정전 용량식 센서를 갖춘 패드를 채용. 이로써 스티어링 휠에 걸리는 토크가 아니더라도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쥐고 있는 것이 인식되면서 디스턴스 어시스트 · 디스토로닛크의 사용이 향상된다.

인테리어 컬러는 "CLS 220 d스포츠"와 "CLS 450 4 MATIC스포츠"에 기본 적용된 색상은 새로운 색상인 "네바다 그레이/마그마 그레이", "시에나 브라운/블랙" 총 6색이며, "메르세데스 AMG CLS 53 4 MATIC+"는 "블랙/실버 그레이" 등 5색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신형은 또 전 모델에서 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전 모델에 표준 장착된 것 외. "CLS 450 4MATIC스포츠"와 "메르세데스 AMG CLS 53 4 MATIC+"는 또 문 클로징 서포터스가 표준 장비로 추가됐다. 이번에 처음 CLS에 적용된 "에너자이징 패키지"에는 각종 히터나 향수 분무기 시트 설정, 조명, 음악 등의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쾌적성을 높이는 "에너자이징 컴포트"와 고급 알고리즘에 따라 주행 시간과 드라이버의 스트레스 수준과 수면의 질 등 개인 데이터를 가미한 데다가, 운전자에게 알맞은 운행 모드를 제안하는 "에너자이징 코치" 기능 등이 포함되어있다.

 


신형 CLS의 등장을 계기로 세계 300대 특별한정수량모델로 제작된 "에디션 1"은 메르세데스 AMG CLS 53 4 MATIC+를 바탕으로 특별 색상인 "캐시미어 화이트 마그너(일본 한정 30대)"와 "세레나이트 그레이(일본 한정 20대)"를 메인 컬러에 채용하며 매트 블랙 페인트 20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알루미늄 휠을 채용.

엑스테리어는 "나이트 패키지" 및 "나이트 패키지 II"를 채용하여 라디에이터 그릴, 리어 엔드의 쓰리 포 인텍트 스타와 모델명 배지는 전용의 다크 크롬으로 마감 처리되었다. 카본 인테리어 트림이 채용된 인테리어와 함께 특별 한정수량 모델인 신형 벤츠 CLS 모델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