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수요일 포르쉐(Porsche)는 지난 몇 년간 테스트했던 신형 718 카이맨 GT4 RS(718 Cayman GT4 RS)가 드디어 2021년 11월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르쉐는 안전상의 이유로 레이스 시트 및 부분이 변경된 양산 시제용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독일 뉘르부르크링 랩 타임을 기록했다. 이 독일 서킷의 총 12.9마일 랩 타임 공식 기록은 7분 09.3초이다.
랩 타임 공식 기록을 검증할 때는 포르쉐가 신형 718 카이맨 GT4 RS에 옵션으로 제공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사용했다. 앞서 언급했던 공식 기록인 7분 09.3초에 대해 설명하자면, 992 911 GT3의 포르쉐 자체 랩 타임보다 3.4초 더 빠르다. 또한 이 새로운 RS 모델은 기존 출시 모델인 718 카이맨 GT4(718 Cayman GT4)의 기록보다 20초 이상 더 빠른 것으로 밝혀졌다.
포르쉐의 신형 718 카이맨 GT4에 적용된 변경사항으로는 중량 감소 모드, 증가된 다운포스, 날카로운 반응속도 및 향상된 운전자 피드백과 같이 전반적으로 RS 모델만을 위한 업그레이드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물론, 더 강력한 출력은 말할 필요도 없고. 중요한 것은 718 카이맨 GT4 특유의 민첩하고 거의 카트와 같이 매력적인 핸들링을 이번 RS 모델에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718 카이맨 GT4 RS의 출력은 기존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었던 4.0리터 플랫-6(Flat-6) 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부분적으로 992 911 GT3의 4.0리터 엔진을 차용한 덕분에 출력이 GT4의 414hp에서 GT4 RS는 450hp에 근접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신형 718 카이맨 GT4 RS는 GT4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한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요타 2030년까지 미국 배터리 개발 투자 | 전기차에 대한 도요타의 이면(전기차 판매량) BZ4X (0) | 2021.10.22 |
---|---|
태양열 보조 전기차 압테라EV | 출시 및 가격 미리보기 (0) | 2021.10.22 |
2023년 신형 제네시스 G90 스파이샷 공개 | 일렉트리파이드처럼 전기차 버전 가능성도?? (0) | 2021.10.20 |
2022년 신형 아우디 A3 & S3(스포츠 모델) 출시 및 가격 미리보기 (0) | 2021.10.20 |
[전기차 충전소] EVgo, 전기차 시장 정조준한 솔루션 공개(EVgo 옵티마, 골드) | 미국 전기차 충전소 점유율 (0) | 2021.10.14 |
댓글